본문 바로가기

INFO

오늘의 1문 1답 : CR-1 접수 후 타임라인이 18개월로 늘어났다?!

반응형


Q. CR-1 청원서 I-130을 접수한지 5개월정도가 지났습니다. My USCIS계정에서 8개월이던 타임라인이 갑자기 18개월로 늘어났어요. 갑자기 이렇게 늘어날 수 있나요?

A. USCIS 어카운트로 주식계좌 확인하듯 매일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임라인은 줄어들수도 늘어날수도 있어서 정확한 지표가 되지는 못합니다. 승인까지 2주 남았다는 안내가 몇개월 이상 지속된 적도 있습니다. 요즘 직계가족 초청의 경우 예년에 비해서 약 5~6개월정도 프로세싱 타임이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접수자가 많고 그렇기 때문에 승인도 그만큼 늦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기준 프로세싱 타임은 16개월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케이스는 접수일자로부터 16개월 안에는 청원서가 승인되어 NVC로 이관될 것입니다.
저는 하루에도 수십개의 케이스를 일일히 상태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승인 하루 전까지는 접수상태의 변화가 없이 “Actively reviewing” 상태인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승인시기가 가까워지는데 이 actively reviewing 상태에서 날짜만 오늘 날짜로 업데이트가 되었다…? 내일이면 승인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승인여부가 곧 결정된다는 의미)

청원서가 승인되기 전까지 진행상황을 문의한들 케이스가 어디까지 진행이 되었는지 전~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승인될때까지 잠자코 기다려보세요. 잊고있을때 쯤 승인 소식이 반갑게 들려올 겁니다.

절대로 주식창 확인하듯 들여다보지 마세요. 그런다고 승인되지 않습니다. 기다려야 합니다🥸

반응형